“그렇게 내가 살아났습니다. 거의 일년을 기도한 셈이지요. 그런데 기도하고 병이 나으니까 전생의 인연 인과라는 것을 확실히 느껴졌어요. 의술로도 안 되는 것을 기도해서 나앗다는 것은 반드시 전생의 죄를 참회한 거지요. 바늘 끝만 한 것도 인과 아닌 게 없어요. 우리네 사는 게 좋은 일이고 나쁜 일이고 전생에 자기 눈으로 찍고 녹음해 놓은 필름이 돌아가는 겁니다. 우리가 지금 모습은 필름 돌아가는 과정이예요. 사진 잘 찍은 데는 편안하고, 고통 받는 것은 전생에 안 좋은 마음을 썼기 때문에 나타나는 거죠. 조금도 어긋나지 않아요. 전부 다 인연 인과, 자작자수, 내가 지어 내가 받는 것입니다.”
“몸만으로 절을 해서 기도를 하는 것보다 대참회와 함께 염불해가며 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우리가 뜻을 내서 몸과 마음이 같이 죄를 지었기 때문에, 몸은 절을 하고 입으론 염불하면서 참회를 하면 업장소멸이 빠릅니다. 큰스님께선 염불을 할 때도 아무리 힘이 없어도 큰소리를 내서 하라고 하시더군요. 염불기도를 할 때 소리를 크게 내서 하면 주위의 있는 혼, 귀신들이 다 환희심을 내서 발심하고 좋은 생각을 낸다고 하셨어요.”
윗 글은 현각스님 신행일기에 발췌한 내용입니다.보통 스님께 상담해보면 기도 열심히 하라,지극한 정성을 들이라 합니다.그 말씀을 듣고 보통 집에서 일과도 하고 절에서도 정성을 들입니다.그런데,가피를 받기도 하지만, 가피를 작게 받거나 가피를 못느끼는 것이 보통사람들의 경우입니다.가피가 오지 않는게 아니라 아직 업에 인하여 ,인과연에 의하여 가피가 무르익지 않았기때문입니다.
그러면 내가 기도를 해서 가피를 받기위해선 어찌해야할까요? 정해진 기도보다 더 열심히 해야한다는 것입니다.더 열심히 하는 방법 중에, 정성을 더 들이는 방법과 횟수를 늘이는 방법이 있습니다.
업은 피해갈수 없다 했습니다.기도가피,불공으로 경미하게 넘길 수 있습니다.전생의 원인이 소멸되면,현생의 고민도 일시에 해소되어 버립니다.
일과를 차근히 하면 업을 거슬러올라갑니다.더 열심히 하면 전생까지 찾아가서 업연을 소멸(?)시켜버립니다.그럼 현생에 잠시의 고통도 사라지므로 운명은 확연히 변하게 됩니다.그래도 시간이 걸림은 어쩔수 없을 것입니다.혜인스님은 절을 하루 오천배씩 200일 하라는 성철스님의 명을 받고 기도정진하였습니다.전생복도 없고,부모복도 없고,가진게 없다는 말씀을 듣고서, 오직 절을 하여 가피를 받게 됩니다.백만배(200일동안)하여 법문이 터지고 우리나라에서 제일 큰 절을 두개나 지었습니다.
죽을 정도로 어려운 사정에 있는 분은, 우리가 업을 찾아가서 소멸시켜버렸으면 합니다.그 방법은 아주 하기힘든 목표를 정해놓고 능엄주가 되었든, 절이 되었든 그것으로 끝장을 보는 것입니다.한 백일 정도 정하여 죽을 정도로 아니 이걸하다 죽겠다고 결심하고 실천해보는 것입니다.그러면 그 기간중에도 달라질 수 있습니다.
*원인이 소멸되면 현생도 변한다.
*지장십륜경에는 일백 겁 동안 관세음보살 명호를 염불 하는 것이 일식경 지장보살 명호를 염불하는 것만 못하다 하였고, 석정토군의론에서는 여러 겁 동안 지장보살 명호를 염불 하는 것이 아미타불의 명호 일성을 염불하는 것만 같지 못하다 하였습니다.예불참회문은 불명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업이 크므로 그걸 어떻게든 풀어야합니다.
*불교는 인과론입니다.단,불법에 대한 업은 잘안풀리고 선지식의 도움이 필요하다합니다.
*일과만으로도 운명은 변합니다.정도(어느 정도를 하느냐)에 따라 차이가 있겠지요.
*내가 당장이라도할수 있는 능력에서 그 이상을 하면 됩니다.
*이상은 여러 자료를 참고하고,제 개인의 경험도 포함하여 작성한 글입니다.깨달은 사람의 글이 아니라 오류도 많을 수 있습니다.단지 참고로만 활용해 주십시오.
(출처 - 아비라 어질이)출처 : 아비라
메모 :